360일간의 세계일주 떠나기 전 읽을 책 5권 끄적끄적




오늘은 A를 만나 함께 밥을 먹고,
서점에 들러서 이것저것 구경도 하고,
그리고 세계일주 관련해서 읽고 싶은 책 2권을 산다음,
도서관에 가서 나머지 2권을 빌렸다.

내가 계획한 360일간의 세계일주가 헛되지 않도록,
꼭 하고싶은 것을 하고,
보고싶은 것을 보고,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오는 그런 귀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또 했다.

세계일주 가기 전 꼭 읽고 가고 싶은 책 5권~...
이미 1권, 쥘 베른의 80일간의 세계일주는 읽고 읽고 또 읽었지만
그래도 또 읽어볼 생각이다.

그리고 나머지 4권 중에서 2권은 오늘 구입했고,
나머지 2권은 도서관에 예약해 두었으니까,
가기전에 다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세계일주 가기 전 읽고싶은 책 5권



# 80일간의 세계일주
쥘 베른 저/정지현 역

80일간의 세계 일주'는 자신의 전 재산을 걸고 세계 일주에 나선 영국 신사 필리어스 포그와 하인 파스파르투의 무모한 모험담이다. 이 책이 출간되었을 때만 해도 지금과 달리 나라별 이동이 쉽지 않았다. 가본 적 없고, 알지 못하는 나라들을 숱한 역경을 뚫고 나아가는 이들의 여행기는 독자들을 순식간에 매료시켰다. 140여 년이 지난 지금, 그 매력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완역판으로 출간하였다. 
(책소개 中)





# 세계일주 바이블
최대윤,심태열 저

아시아 최대 세계일주 클럽 '5불당 세계일주 클럽'이 장장 13년간 축적한 여행 정보와 노하우를 담은 지침서이다. 방대한 데이터와 생생한 현지 정보, 숨 막히는 사진 파노라마와 여행자들의 로망들을 그대로 담아 극찬을 받았던 이 전의 책을 전면 업그레이드해 더욱 탄탄해진 정보로 찾아왔다. 속에는 일반인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세계일주 항공권 소개를 비롯해 여행 경비와 루트짜기, 대륙별 테마별 최고의 여행지와 고수들의 충고 등 알짜배기 정보와 이야기로 가득하다. 실제 경험자들의 수기도 사진과 함께 수록 되어 있다. 





# 모터사이클 세계일주
정두용 저

모터사이클 세계일주를 꿈꾸는 라이더의 필독서!
509일 동안 45개국 100,008km를 달리며 기록한 완벽한 주행로그!
비자, 보험, 출입국, 통관, 환전, 숙소 등 바이크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은 바이블!






# 아트로드  스물넷에 떠난 컬러풀한 세계일주
김물길 저

그림을 공부하는 평범한 여대생이었던 저자는 겨울방학을 앞둔 어느 날, 휴학계를 제출한다. 하지만 주변엔 온통 뜯어말리는 사람뿐이었다. 여자 혼자서 위험해, 돈이 어디 있어서 세계일주니? 어서 졸업하고 취직부터 해야지…. 그녀는 반대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평일에는 작은 디자인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하고 주말에는 온갖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여행 경비를 모으기 시작한다. 커다란 배낭을 메고 떠나는 자신을 상상하며 여행을 준비한 지 꼬박 2년, 2천 5백만 원을 모으기에 성공한다. 그녀의 이러한 악착같은 모습을 본 부모님은 결국 세계일주를 허락한다. 의미심장한 말과 함께.
“죽더라도 네 운명이다.”
그렇게 ‘아트로드’가 시작된다. 




# 패밀리 집시 
다카하시 아유무 저

2002년, 진솔한 감정을 담아 사랑과 자유를 속삭인 문장을 통해 여행 에세이 분야에 신선한 반향을 불러일으킨 〈LOVE&FREE〉. 저자 다카하시 아유무가 직장을 그만두고 아내와 함께 남극에서 북극까지 방랑하며 남긴 기록과 사진을 엮은 책으로, 이른바 ‘청춘의 바이블’로 손꼽히며 인생의 여행길에서 목마름을 느끼던 국내외 수많은 젊은이에게 짜릿하고 뭉클한 메시지를 선사한 바 있다. 그로부터 10년이 흘러, 저자는 두 아이의 아빠가 되어 돌아왔다. 그의 손에는 4인 가족의 4년간의 세계일주를 담은 『FAMILY GYPSY』라는 제목의 한 뭉치 노트가 들려 있었다.



덧글

  • 사과 2015/05/22 22:59 # 답글

    몇 권은 저도 읽어봐야겠어요ㅎㅎ
  • 하늘여우 2015/05/23 13:03 # 답글

    두 번째 책은 저도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댓글 입력 영역